[인도] 무역협회 뉴델리지부 구르가온 - 오00

2022-02-28
조회수 308


  ICS GLOBAL 참가 전의 저의 객관적인 스펙을 먼저 공유를 해보자 합니다. 저는  서비스 업계에서 근무를 하고 있었고, 저의 모든 스펙과 경력 또한 그곳에 맞추어져 있었기 때문에 인도는 물론이며 사무직 업무는 저에게는 조금 동떨어져 있던 이야기였습니다. 

  예기치 못한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새로운 방향의 진로를 탐색하여만 하였고, 경력과 나이가 중요시 되는 한국에서의 새로운 시작은 조금 어려울 것 같다고 스스로 판단하여 인도로 방향을 잡게 되었습니다.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인도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은 물론이고, 한국보다 조금 더 쉽게 양질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직 한국인 인력의 수요를 많이 필요로 하는 인도 취업시장의 특성은,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조금 늦은 나이에 새로운 진로방향을 탐색하는 분들에게도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 WHY ICS GLOBAL PROGRAM?

  해외취업의 어려움은 비단 인도만의 문제는 아닐 것입니다. 정보의 부족, 어디서 부터 어떻게 준비를 시작해야하는지 가늠이 잘 안되기 마련인데, ICS GLOBAL 프로그램은 그런 부분들을 보완해주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더욱이 비즈니스 영어 수업과 직무수업이 균형적으로 짜인 커리큘럼을 통해서 특성이 강한 인도식 영어에 익숙해 질 수 있고 한국과는 다른 세금구조나 엑셀 등의 기본적인 사무업무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지식들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채용공고, 국문 및 영어 이력서 첨삭, 인터뷰 노하우, 취업자 간담회 등 실제 취업에 유익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받음으로써 인도 취업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충실한 중간역할을 해주었습니다.

 

◇ MY INDIA LIFE!

  현재 저는 델리 근처 NCR지역으로 분류 되는 구르가온에 위치한 회사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관련 경력이 전혀 없어서 많이 걱정하였는데 다행히 좋은 분들을 만나 새로운 업무를 열심히 배우며 적응하고 있습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한인비율이 높고 한국식당, 한국제품들에 대한 접근성이 높은 지역 중 한곳이라 아무런 불편함 없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인도생활을 한국생활과 비교하자면 당연히 불편함이 많겠지만 제가 다녀본 다른 해외 국가들에 비하자면 결코 뒤쳐지지 않으니 과감하게 도전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편안함은 덜하지만 마성의 매력을 가진 나라라고 인도를 요약하며 글을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